아쿠의 개발 일지

한화 시스템 부트 캠프 5월 회고 본문

ETC/한화시스템

한화 시스템 부트 캠프 5월 회고

디아쿠 2024. 6. 9. 12:43

벌써 5월이 지나가고 5월 회고를 적게 되는 날이 왔다.

그동안은 주차 회고만 적어 봤는데 이번엔 5월 총 회고라고 보면 된다.

 

😎 : 회고 써라

😐 : 싫어

😎 : yum -y install 회고 써라

😂 : ㅇㅋ

 

내 얘기잖아...? 

 

※ 1개월동안 배운 기술들 간단하게 정리

 

일단,,, 5월엔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다. 한 달이 너무 빠르게 지나갈 정도였다.

리눅스 기초에 대해서 배웠고, 클러스터 구성 방법에 대해서 배웠다.

우리팀 깃허브 시스템 아키텍쳐

 

 

Maria DB Work Beanch

 

다양한 SQL문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프로젝트 때 활용 했다...! 나중 가면 JOIN을 3번이나 사용 했는데

하면서도 우와,,, 이렇게 해야 되나. 싶더라.

 

우리팀 깃허브

 

깃 활용법에 대해서도 배웠고, 팀원들과 지켜야 하는 규칙들이나 이슈, 프로젝트 관리에 대해서 배웠다.

나름 예쁘게 꾸미고 싶은 욕심이 나는 터라 이것저것 알아보기도 했다.

브랜치 활용 법과, 

인간적으로 이건 이제 머릿속에 박아두자.

 

pull 안 하고 push 했다가 미치는 줄 알았다. 습관으로 박아두자... 

 

▶ 느낀 점

회고를 쓰면서 다시 배우고, 했던 것들을 돌아봤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많은 것들을 배웠다.

그동안 내가 했던 프로젝트는 되게 체계성이 갖춰져 있지 않았구나를 느끼게 되었고, 앞으로의 프로젝트가 기대 될 만큼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이 든다. Java와 알고리즘 자료구조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데 얼른 성장하고 싶다. 

주말은 쉬라고 있다 생각 해는데 이젠 복습과 예습에 전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해만 끼치지 말자,,,! 

 

▶ 좋았던 점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느껴진다. 우리 팀의 모두가 다 잘해서 그런가,,, 조급함이 들 때가 있지만 배워가는 입장이라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강사님이 내 이름을 알고 계신다,,,! 모두의 이름을 외우신 것 같지만 가끔 뒤로 쓱 오셔서 뭐 하시냐고 물어 보시는데

그때 정말 심장이 쿵 떨어진다. 그래도 외워주셔서 좋았다...!! 

 

▶ 노력할 점

주에 몇 번은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어보고 풀이를 블로그에 올려야겠다.

이제 곧 정처기 실기 접수 날이니까 슬슬 정처기 공부도 같이 해야 하는데 난 이미 java 공부에 미치고 있다.

이 공부 또한 자격증 시험에 포함 되어 있으니까,,! 라는 정신 승리로 하지 말고 똑바로 준비하자.

수업 따라가기가 너무 벅찰 때가 많은데 포기하지 말고 한 줄씩 해석하는 연습이라도 해야겠다.

 

모든 6기 분들과 친해지기

 

요즘은 열심히 말을 걸고 있는데, 다들 잘 받아주신다.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728x90